유니티에서 플랫버퍼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새로운 컴파일 기능이 추가됐다해서 최신화 하게 됐다.
플랫버퍼를 업데이트 해보자 맥 기준이다.
https://github.com/google/flatbuffers/releases
Releases · google/flatbuffers
FlatBuffers: Memory Efficient Serialization Library - google/flatbuffers
github.com
해당 홈페이지 들어가서 플랫버퍼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
여기서 Flatbuffer dll을 변경해줘야하는데 dll을 추출해줘야 한다.
추출해주는 법은 다음과 같다 (c#기준)
소스코드 다운로드 후 /net/Flatbuffers 폴더로 이동
dotnet build -f netstandard2.0 "Google.FlatBuffers.csproj" --configuration Release
dotnet build -f netstandard2.0 "Google.FlatBuffers.csproj" --configuration Release
명령어를 입력 이때 dotnet이 없다고 뜰수가 있는데
http://anyons.net/?p=2525 해당 url들어가서 재 설치 해주면 된다.
그럼 bin 폴더가 나올텐데 bin/release/netstandard2.0 폴더 안에 google.flatbuffer.dll 파일 생성 이걸 플러그인 폴더에 넣어주면 끝!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Spine Component가 에디터 밖에 들어갔다오면 기본값으로 수정되는 현상 (0) | 2023.08.05 |
---|---|
UniTask 란? (0) | 2023.08.01 |
FireBase Sdk 10.2 업데이트때 발생하는 문제 (0) | 2023.07.27 |
프로그래머를 위한 워크플로 속도 향상 팁 (0) | 2023.07.26 |
C# 과 런타임 (0) | 2023.07.26 |